[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480여개 매장 거느린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입력 2017-10-30 21:26  

초록마을


초록마을(대표 유태환·사진)은 농약과 화학비료, 화학 첨가물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달아 좀 더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1999년 설립됐다. 전국 48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홈페이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1500가지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초록마을은 국내 친환경 유기농 식품의 유통을 돕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초록마을은 2002년 마포 1호점을 시작으로 2004년 100호점, 2005년 200호점을 열었다. 2015년 400호점을 돌파했고, 지난해 매출 2300억을 달성했다.

초록마을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의 식탁에 오를 때까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자체 식품안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잔류농약검사 △방사능 검사 △미생물 검사 △중금속 검사 등 수준 높은 안전관리시스템도 구축했다. 2015년 더욱 강화된 식품안전기준을 담은 ‘초록개런티’를 도입했다.

초록마을 전용물류센터의 ‘콜드체인시스템’과 전국 일일 배송시스템을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매일 신선한 제품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이 초록마을 측의 설명이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친환경 농업인의 판매 활로 마련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화학 비료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고 친환경 농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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